일산 호수공원 :: 여름 더위 날리는 노래하는분수대 (분수쇼 일정, 시간, 주차안내)

반응형

 

일산 호수공원 :: 여름 더위 날리는 노래하는분수대 (분수쇼 일정, 시간)


 

<노래하는 분수대 공연시간>

월 별 가동일 공연 시간
5,6,9월 금 (1회)
주말 및 공휴일 (2회)
1회 : 20: 00
2회 : 20 : 30
7,8월 수 ~ 금 (1회)
주말 및 공휴일 (2회)
10월 주말 및 공휴일 (2회)

 

초여름 무더위가 시작됐다. 

 

더위를 피하기 좋은 곳 중 한 곳이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분수대인데 화려한 공연도 볼 수 있고 분수가 식혀주는 더위로 피할 수 있고 또한 주변 먹거리도 많아 추천하는 장소 중 하나다. 

 

공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주변에 자리를 잡고 삼삼오오 모여 공연 관람을 준비한다. 8시 공연은 아직 해가 지지 않기 때문에 8시 반 공연이 주변도 어둡고 관람하기 더욱 좋은 분위기가 연출 된다.

 

공연은 시작하고 어울리는 음악과 함께 화려한 조명과 분수쇼가 시작한다. 예전에는 불꽃도 터트리고 했는데 안전 문제인지 이제는 불꽃은 없고 물과 빛만 사용하는 분수쇼가 시작된다.

 

야외활동 시 마스크 의무 착용이 아니여서 마스크를 벗고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데 살짝 거리두기는 아쉽다.  

 

공연은 대략 20분 정도 진행된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간들이 이제는 일상으로의 복귀로 돌아가는 과정으로 정말 사람들도 많았고 상점에도 손님들도 가득가득했다. 

 

화려한 조명과 높이 쏘아올려지는 물줄기가 시원하다. 점점 어두워지면서 조명과 더욱 빛나며 물과 잘 어울려지더라.

 

 

반응형

 

공연이 끝나고 원마운트쪽으로 가면 각종 놀이기구들이 있는데 어린 아이들에게는 딱 좋은 놀이시설들이 준비되어 있다. 음식점들도 많아서 이 곳에서 미리 포장으로 음식을 주문해서 공연 보면서 먹을 수 있다.

 

이제 상가들도 많이 오픈해서 먹을것도 많고 맛집도 많아 보이더라.  다음에는 이 동네 맛집 투어를 한번 해봐야 겠다.

 

애완동물샵인데 윈도우에 있는 신기하게 생긴 고양이 두마리.. 

 

공원에는 각종 노점들이 있어 신기한 물품들도 구경하고 산책도 할 수 있어서 여름 밤 노래하는 분수대의 산책은 무더위를 날린 좋은 장소인 듯 하다.

 

 

<주차안내>

 

노래하는분수대 바로 앞에 있는 제1주차장은 크기도 작고 분수대 때문에 차가 많이 몰려 주차난이 벌어지기 때문에 주차때문에 공연을 제시간에 못 볼 수 있다.

 

따라서 바로 옆에 있는 제2주차장으로 바로 가서 주차하고 5분 정도 분수대로 걸어올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 요금은 5분당 80원으로 주차비는 저렴한 편이니 장시간 주차하는데 무리는 없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