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 통누락 시 대처방법 (ft. 카카오 고객센터)

반응형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 통누락 시 대처방법 (ft. 카카오 고객센터)


 

 

 

티스토리 저품질 ??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목적 중에 하나는 광고수입을 올리기 위합니다. 광고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의 첫 페이지에 글이 노출되어 방문자 수가 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양질의 글을 꾸준히 쓰는 길 밖에는 방도가 없는데 갑자기 다음 메인에서 글이 노출되지 않고 사라지거나 페이지를 한참 넘겨야 겨우 본인의 글이 보인다면???

블로그 저품질이란 정확한 용어는 아니지만 어떠한 사유로 검색창에서 글이 통째로 누락되거나 본인의 블로그 주소가 검색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포털에서 유입되는 방문자수도 평균 100이상이였는데 급감해서 4명으로 하락했습니다.

 

아래 두 사진의 차이점이 보이나요?? 제가 몇일전 부터 다음에서 유입이 계속 줄어들어 내 글이 별로 인가 보다고 생각하다가 우연히 검색을 해보니 "검색결과를 찾을 수 없다" 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즉 블로그가 다음에서 팽 당했다는 얘기인데 사실 불펌을 하거나 도용한 글이 없고 1주일에 보통 3~4개의 글을 본인 작성글로 올리고 있었습니다. 

 

저품질이 되는 정확한 기준은 없지만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잦은 광고성 글, 반복적인 키워드, 불펌등이 있지만 카카오에서 정확한 기준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알수가 없습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는지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 다음 검색창에 본인 블로그 주소 입력 검색
- 블로그 주소 검색이 안되면 저품질 의심

 

저품질 해결 방법

 

 

제 블로그는 이틀만에 다시 다음에 재등록 되어 검색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버리고 새로 만들지 않는다면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재검토를 문의하는 방법이 최우선입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우선 방문통계를 월단위, 주단위, 일단위로 확인하면서 어느시점에서부터 다음 유입이 급감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점점 통계를 좁혀가다보면 어느 시점의 글들이 문제가 있었는지 예상할 수 있고 애매한 글이라고 한다면 비공개가 아니라 과감히 삭제합니다.

 

그리고 나서 티스토리 고객선터에 이메일을 보내도 되나 카카오톡의 실시간 채팅이 가장 빠르게 문의할 수 있으며 일부는 하루만에 복구되었다는 글도 간혹 보입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실시간 상담연결을 통해 블로그가 다음 검색이 되지 않음을 문의하였고 하루가 지난 다음날 블로그가 다시 재수집되어 검색이 된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다만 품질 정책이 부합되지 않는 경우 차단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처리 기준 및 규제 방법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 다시 어떤 사유로 통누락이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정책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조금 더 까다로워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