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황 :: 미 증시 파월 효과 코스피 상승 (2023/12/15)

반응형

주식시황 :: 미 증시 파월 효과 코스피 상승 (2023/12/15)


1. 코스피
- 2563.56 (+0.76%)
- 개인 -11456억, 외국인 +8489억, 기관 +3051억

2. 코스닥
- 838.31 (-0.27%)
- 개인 -1067억, 외국인 +1042억, 기관 +243억

 

 

금일 ISSUE

 

세계 중앙은행들 일제히 '금리동결'.. 인플레와의 싸움 승리 임박 신호

 

세계 중앙은행들 일제히 ‘금리 동결’…‘인플레와의 싸움’ 승리 임박 신호

유럽중앙은행(ECB)과 영국중앙은행(BOE)이 미국 중앙은행(Fed)에 이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장기간 고금리 기조를 유지했던 주요 은행들이 동결을 결정하자 인플레이션과의 전쟁이 막을 내리고

n.news.naver.com

 

FOMC 의 훈풍이 오늘도 이어졌고 고용지표 및 소매판매 호조도 발표되며 경기 연착륙 기대감에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도 4%를 깨고 내려왔고 달러인덱스로 안정되면서 금리, 환율 등 시장에 우호적인 시그널들을 계속 주고 있습니다.

 

경제, 매크로 이슈를 떠나서 지금 시세를 보면 아직 신용잔고가 17조원에서 조금씩 늘고 있기는 하지만 정체되어 있습니다. 

 

 

코스피도 아직 60이평선 위에 240일선과 그 위에 봉들이 놓여 있는 역배열 상태이기 때문에 정배열을 만들기 위하여 코스피는 더 올라갈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정배열로 올라서고 과열이 붙기 시작하면 개인들이 신용잔고를 다시 끌고 오면서 20조원을 넘기게 될테고 차트는 다시 역배열로 돌아서며 그 때 들어온 개인들은 또 손해를 보겠죠.

 

2700~800에 접어드는 과열 구간에서는 물량을 서서히 현금화 하며 반대로 인버스 작업을 시작하며 다음 시세를 기다리는 관점입니다.

 

반응형

 

 

시장에 오래 머물고 있으면 계속 반복적으로 시세의 오름과 내림을 만나는데 변동성을 이겨낼 만큼 잘 분산하고 비중관리를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남들이 우루루 몰려가는 한 두 종목에 몰빵하면 몇번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모르지만 한번만 물려도 그 동안 번 수익은 물론 자산 손해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주식 양도소득세 (양도세) 대주주 조건 완화 (ft. 주식시장 영향)

 

주식 양도소득세 (양도세) 대주주 조건 완화 (ft. 주식시장 영향)

주식 양도소득세 (양도세) 대주주 조건 완화 (ft. 주식시장 영향) 최근 정부가 공매도 전면 금지에 이어 주식 양도소득세 완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고금리와 경기 침체

pinkhyu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