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2 ::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반응형

2022/10/12 ::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1. 코스피
- 2202.47 (+0.47%)
- 개인 -1460억, 외국인 +2380억, 기관 -1050억

2. 코스닥
- 671.67 (+0.32%)
- 개인 +86억, 외국인 -796억, 기관 +596억

 

 

금일 ISSUE

 

10년만에 기준금리 3%.. 한은 계속 금리인상 이어갈 것

 

‘10년만에’ 기준금리 3%…한은 “계속 금리인상 이어갈 것”

사상 최초의 5번 연속 금리 인상<br/>물가 상승 압력 높아…정책대응 필요

economist.co.kr

예상했던 대로 한은에서 0.5% 금리인상이 있었고 올해 말까지 한번 더 0.5% 빅스텝이 예상되는데 환율 상승으로 인한 물가상승 및 외환 리스크는 아직 진행중인 모습인데... 한은의 조치가 역부족으로 보이네..

 

한국 증시는 대형주로만 받혀놓고 하락종목수가 많은 왜곡된 모습이고 추가 악재가 더 나오면서 하락폭을 키울지 확인해봐야 하는데 그나마 미국에서 반도체 장비 수출 1년 유예 정도가 그나마 반도체주에 호재로 작용했다.

 

영국 중앙은행은 급등하는 국채 금리를 진정시키기 위해 긴급 채권 매입조치를 확대했는데 EU 를 당당하게 탈퇴하던 영국이 신흥국에서나 볼 수 있는 외환위기 모습을 보이니 영국도 이제 저물어 버린 영광이구만...

 

우크라이나 재건주

 

금일은 우크라이나 재건주들이 크게 상승했는데 대부분이 건설관련주이고 지금은 모두가 알고 있고 이미 급등했기 때문에 무너진 태양광 섹터처럼 개인이 많으면 부담스럽다.

 

하지만 전쟁은 언젠가 끝날 것이고 사람들의 관심이 좀 멀어지는 시점에 담아 놓으면 건설주는 어떤 이슈로든 다시 테마가 붙어 올라가고 거기에 전쟁이 끝난다는 시그널이 주어지면 다시 한번 상승 가능성이 높다.

 

코로나 때 진단주도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지금같이 급등하는 시기에는 한발짝 빼서 지켜보고 지수가 무너지는 투매가 나오는 시점에 일부 비중을 담아 볼 생각이다.

 

 

 

주의) 본 글은 개인 일기와 같이 정리한 것으로 소액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순전히 개인적 의견이기 때문에 어떠한 투자에 대한 책임도 지지 않으므로, 투자의 최종 결정은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