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8 :: 아베 전총리 사망,미국집값 하락

반응형

2022/07/08 :: 미국 집값 하락


1. 코스피
- 2350.61 (+0.70%)
- 개인 -898억, 외국인 +2477억, 기관 -1724억

2. 코스닥
- 766.48 (+1.12%)
- 개인 -400억, 외국인 +78억, 기관 +304억

금일 ISSUE


아베, 총격에 과다출혈로 사망

아베, 총격에 과다출혈로 사망…용의자는 전직 자위대원(종합)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선거 유세 도중 총에 맞아 사망했다. 향년 67세.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아베 전 총리 치료를 담당한 나라시 소재 나라현립의과대부속병원 구급의학 담당 의료진

www.asiae.co.kr


아베 전총리가 유세도중 한 일본인의 총격에 사망했다. 총을 소지하는 것이 불법인 일본에서 정치인이 총격에 사망하다니.. 유세현장을 보니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그냥 길거리에서 유세를 하던데 우리나라에서도 가끔 유세 중 정치인 테러가 일어나던데...

인생 새옹지마라고 보수의 상징이자 최장수 총리였던 아베 신조도 그냥 허무하게 가는구나.. 인생이라는 것이 참 앞날을 알수가 없어서 기대도 되지만 두렵기도 하다.

이 사건을 처음 접하고 느낀 생각은 사람이 죽었으니 기뻐하지는 못하지만 불쌍하지도 않다는 것이다. 이유는 뭐 한국사람이면 다들 알고 있겠지. 반대로 범인이 한국사람이였으면 좀 충격이 있었겠지만 우리랑 관계없는 사건이라 주식시장에서도 큰 영향을 받지 않았다.

미 샌프란시스코 집값도 하락 시작

"美 샌프란시스코 집값도 하락 시작" - SBS Biz

[미국샌프란시스코 전경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미국 부동산 시장 활황이 기준금리 인상과 경기침체 우려로 꺾이는 가운데 미국에서 집값이 가장 비싸고 많이 오른 곳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biz.sbs.co.kr


미국의 집값도 꺽이기 시작했고 신규주택 수요감소, 공급 감소등의 뉴스가 나오기 시작하면 고용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미국 주택 시장이 침체되면 당연히 금리 인상도 영향을 받고 속도를 조절 할 수 밖에 없다.

한국의 집값도 조정이 시작된 듯 보이는데 금리인상은 12~15개월의 시차를 두고 주택가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따라서 내년부터 눈에 띄는 집값 조정이 시작된다면 주식시장도 흔들릴 수 있다.

주식은 경제를 선반영하는 것이니 금리인상, 경기침체를 지수에 반영하는 중이나 모든 악재가 다 반영됬다고 할 수 없으니 반등하더라도 본격 상승을 위한 것은 아닐 가능성이 높으니 당분간 관망하며 기다려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