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가입한 메리츠화재 간병인 보험 약관 후기 (ft. 40대 남자 보험료 2만원대)

메리츠화재 간병인 보험 가입 후기 (ft. 40대 남자 보험료 2만원대)


최근 메리츠화재에서 간병보험에 가입했는데요. 가입 이유는 얼마전 지주막하출혈로 입원한 어머니의 간병인을 구했는데 퇴원할때 정산해보니 병원비보다 간병비용이 더 들었습니다.

 

대학병원에 입원을 하면 간호사분들이 간병업체 연락처를 주거나 주변 간병인에게 소개받아 구하는게 일반적인데요. 대략 하루 간병 비용이 13~15만원이 기본룰인듯 하더라구요.

 

그럼 제가 가입한 간병인 보험 증서를 보면서 어떤 보험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간병인 보험이란??

 

흔히 간병인 보험 또는 간병보험이라고 부르는데요. 보험 내 선택계약으로 가입이 가능한 간병인 일반상해입원일당 / 질병입원일당 계약입니다.

 

사고를 당해서 거동이 불편하거나 질병으로 수술을 하였을 경우 걷고 움직이는게 힘들때 당연히 가족이 돌봐주면 가장 좋겠지만 대부분 생업이 있다보니 가족 간병이 쉽지 않더라구요.

 

저도 입원해서 간병이 필요하게 되면 아이들이 어리기 때문에 와이프가 잠깐을 들러볼 수 있지만 24시간 옆에서 지켜주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간병인 보험은 입원시 간병인이 필요하면 보험회사에서 전화하여 연결된 간병업체에서 간병인을 보내주는 보험으로 직접 간병인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도 보험증서를 다시 읽어보니 48시간 이전에 회사로 신청하여야 하는데 입원하고 24시간 이내에 연결이 안되는 부분은 조금 아쉽더라구요.

 

간병인 지원을 받지 않으면 입원비가 제공되는데 1만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매달 2~3만원의 비용을 지출하면서 입원 하루당 1만원씩 받으면 오히려 더 손해겠죠.

 

1회 입원당 180일 한도로 간병인 지원을 받는 옵션을 선택했는데 90일이나 180일이나 2천원 이내 차이밖에 나지 않아 그냥 180일로 선택했습니다.

 

 

간병인 수가는 내년 상승하는데 메리츠화재 간병인 보험은 매년 인상폭을 반영하여 간병인 비용을 조금씩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갱신되는 해에 아나 보험료는 꽤 상승할 수 있어 보이네요.

 

 

간병인 보험료

 

 

저도 처음에 간병인 보험을 알아보기 전에는 보험료가 꽤 비싸다고 알고 있었는데 40대 남자 건강체 기준으로는 2만원이 되지 않더군요.

 

최소 보험 가입금액이 2만원이라 항암치료 선택계약을 추가해서 겨우 2만원에 맞추었습니다. 

 

다만 갱신형이라 10년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고 점점 나이가 들수로 인상폭이 더 클수밖에 없는데 갱신형이 비갱신 (5~6만원) 보다 저렴하다 보니 선택할 수 밖에 없더군요. 

 

저와 동갑인 와이프도 동일 조건으로 보험료를 뽑아보니 여성이 남성보다 보험료가 더 비싸고 조건이 까다로워서 비슷한 조건으로 6만원대가 나와서 좀 의아하긴 했습니다.

 

사실 40대 남자가 입원을 해도 정말 큰 사고나 수술이 아닌 이상은 생업을 위해 오래 입원을 할 일이 거의 없어서 굳이 비싼 비갱신형보다는 보험은 보험답게 저렴한게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보험은 정말 쓸 일이 있을때는 잘 들었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은 보험사 돈만 벌어주는 일이니까요...


 

은평성모병원 24시간 상주보호자 생활 및 간병인 비용 (ft. 편의시설 / 식당)

 

 

은평성모병원 24시간 상주보호자 생활 및 간병인 비용 (ft. 편의시설 / 식당)

은평성모병원 24시간 상주보호자 생활 및 간병인 시스템 (ft. 편의시설 및 식당) 엄마가 은평성모병원에 입원하면서 겪었던 상주보호자관련 내용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24시간 상주보호자 안내문

pinkhyu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