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선정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과중반 자료 및 2023년 입시결과 (입결) 현황

은평구 선정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과중반 자료 및 2023년 입시결과 (입결) 현황


2024학년도 후기 일반고등학교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중3 아들이 입학원서를 받아와서 평소 이야기 나눈대로 지원 학교를 쓰면서 이 학교가 맞는건지 다시 한번 입학설명회를 들으면서 찍어놓았던 사진과 자료들을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선정고등학교는 과학중점학급을 운영하며 최근 은평구에서 입시결과가 눈에 띄게 좋아지면서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학교입니다.
 

 
남녀공학이라 여학생들에게 좀 더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일단 학급수와 학생수가 300명을 훌쩍 넘어서 학생수 작은 학교보다는 다소 등급받는데 유리(?) 하다는 설명이였습니다.
 

 
2023학년도 재학생 364명중에 서울소재 대학은 수시로 100명 정시로 11명을 보냈으니 30% 정도는 인서울이 가능하다는 설명인데요. 
 
의대/치대/약대등 많은수는 아니지만 점점 늘어나는 수세를 보이네요. 아마 과중반이 소문이 나면서 과학고나 자사고를 진학하지 않은 우수한 학생들이 일부 선정고를 지원하는듯 합니다.
 

 

반응형

 
 
재학생이 스카이에 얼마나 보냈는지는 안보여주는데 재수생 포함 23명이였으니 재학생은 그 절반보다는 좀 못한 10명 내외가 아니였을가 추측해 봅니다.
 

 
선정고등학교의 가장 큰 특징은 과학중점학교라는 것인데요. 과학 인재 육성을 목정으로 서울시교육청에서 지정하여 운영하는 학교로 서울에 11개의 과학중점학교가 있습니다.
 
설명에 의하면 과중반은 3학급으로 다양한 선택교과, 전문교과를 개설하였고 과중반에 들지 못하더라도 일반반에서도 원하면 과중반 실험등의 수업을 같이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2학년 과중반 시간표를 보니 물화생지I 과 과학 실험 수업 포함하여 주 10시간의 수업을 과학에 할애하게 되는군요. 수학중에 기하를 2학년에 필수도 듣는것도 다른점이라고 하네요.
 
수업에 종교가 있는 것을 보니 이곳이 통일교재단이라는게 떠오르네요. 종교에 대한 강요를 하지는 않겠지만 종교가 다르면 좀 불편할수는 있어 보여요.
 

 
다양한 과학,수학,융합 동아리가 있어 학종에 쓸 스토리를 만들기에 좋아 보이긴 하네요.
 

 
고등학교 지원원서를 보면 총 5개의 학교를 쓸수가 있는데 선정고의 과중반을 오고 싶으면 맨 앞 중점학급 운영학교에 지원이 가능하며 1단계 1지망과 2단계 1지망에 선정고를 총 3번 쓸수 있습니다.
 
일반고 단계별 배정 원칙은 지망 순위별로 모집정원의 20%를 전산 추첨 배정한다고 합니다. 즉 1단계 A고와 B고를 썼다면 1지망 A고에서 20% 안에 못들면 2지망 B고 20% 에 뽑일수 있습니다.
 
B고에서도 배정이 안되었다면 2단계에 똑같이 A고 B고를 쓸 수 있고 그 중에서 40%를 전산 추첨한다고 하네요.
 
1,2단계에서도 배정이 안되면 3단계에서는 사실상 랜덤으로 가는듯 보입니다.
 

 

 
선정은 입학설명회에 부모님들도 정말 많이 오셨지만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학교에서도 정말 많은 준비를 하셨더라구요. 설명회가 끝나면 학교 시설을 관람할 수 있게 안내해 주시더라구요.
 
저도 몇십년만에 학교 교실에 들어가보는데요. 사실 저도 선정고를 나와서 사실상 모교인데 아들도 여기를 갈 수도 있는거네요. ㅎ
 

 
제가 다니던 때와는 정말 많이 시설들이 바뀌었습니다. 자습실, 도서관등이 스터디카페처럼 시설은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다만 학교가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든 언덕 구석에 위치해 있어 통학하기는 쉽지 않은 위치입니다.
 

 
과중반의 장점이라는 실험수업을 하는 실험실도 시설물들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죄근 입결도 좋아지고 학교에서도 과중반을 위주로 나름 신경쓰고 관리가 되고 있는 학교인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