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연구소 "내년에 유로존 붕괴할듯"


어제 뷰스앤뉴스 기사에서 김광수경제연구소의 2012년 경제전망 세미나 보도자료를 실어주었습니다. 보고서에 의하면 내년에는 유로존이 붕괴하고 장기 저성장의 늪에 빠져들고 세계경제의 위기가 증폭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도 성장률이 3% 대로 급락하고 인플레이션에 따른 물가 상승 및 소득 증가 둔화에 따른 내수 침체와 더불어 부동산시장 침체까지 겹쳐 가계부채 부실화 및 은행권까지 위기가 벌질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유로존이 붕괴될지 모르겠지만 위기가 코앞에 닥친건 맞는거 같고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는 있지만 뚜렷한 방안은 찾지 못한것 같습니다. 국가 채무라는 것이 계속 재정만 투입하거나 다른나라에서 갚아주는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는 빚을 줄일려는 뼈를 깍는 노력이 있어야만이 해결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유로본드든 IMF 지원이든 자국의 재정적자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없다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아닐까요? 물론 재정감축으로 인한 국민들의 고통은 이루말할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어짜피 격어야 할일인거 같습니다. 앞으로 닥칠 위기에 대하여 철저한 분석과 대비만이 살아남을 유일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김광수연구소 "내년에 유로존 붕괴할듯"

"한국, 내수 침체와 수출 둔화, 가계부채 부실화 우려돼"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8105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