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산동 맛집 :: 초벌구이 작살 삼겹살 본좌 옥탑방 후기
은평구 구산동 맛집 :: 초벌구이 작살 삼겹살 본좌 옥탑방 후기
아는분들이 삽겹살은 꼭 이곳가서 맛을 보라고 극찬을 해주신 곳인데 저녁에는 대기가 있다는 소문에 우연히 지나가는 평일 오후에 방문했습니다.
옥탑방
주소 : 서울 은평구 서오릉로 115 1층 옥탑방
영업 시간 : 12:00 ~ 22:00 (매일)
주차 : 가게 앞 2대 주차 가능
옥탑방 내/외부
위치는 구산역과 역촌역 사이 대로변에 위치했는데 접근성이 좀 떨어지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도 가게앞에 2~3대 정도만 할 수 있어 왠만하면 대중교통을 타고 가셔야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소문들고 찾아온다고 하니 기대가 되더라구요.
오후 2시가 살짝 넘은 점심시간이라 한가하긴 한데 그럼에도 손님들이 꽤 있더라구요. 테이블이 10개 정도만 있는 고기집치고는 아담한 규모의 식당입니다.
고기는 이곳에서 1차 숯불로 초벌을 하고 2차로 짚불로 향을 입혀 제공한다고 하네요.
메뉴 및 주문리스트
옥탑방의 대표메뉴는 청도미나리 삼겹살과 국내산 작살삼겹이라고 하는데요. 미나리삼겹살이 가격이 조금 더 비싸서 그런건지 대부분 작살삽겹살을 주문하시더라구요.
<대표메뉴>
- 청도 미나리 삼겹살 : 17,000원 (150g)
- 흑돼지 플루마 : 23,000원 (200g)
- 국내산 작살삼겹살 : 16,000원 (200g)
저도 작살삼결살 2인분을 주문했는데 일단 깔리는 밑반찬부터 고기와 싸먹기 좋은 반찬들로 즐비하고 찍어먹는 소스도 겨자 / 소금 / 콩가루 / 젓갈 / 쌈장등 다양하네요.
거기에 김치찌개는 서비스로 주시는데 국물도 진득하니 평타이상입니다.
고기는 2차 짚향까지 입혀 초벌구이 된 채로 주시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고기도 구워주시면서 어떤 반찬 조합과 잘 어울리는지 일일히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또 김치와 고사리, 치즈등도 올려놓고 구워주시는데 모든걸 직접 구워주시니 대접받는 기분이더라구요.
삽결살은 잘게 칼집이 나있어 고기 안까지 금방 잘 익는데요. 고기는 제공된 여러 반찬들과 조합할때마다 다른 맛을 느낄 수가 있더라구요.
고기의 맛을 느끼려면 안데스 소금에만 찍어먹고, 명이나물에 와사비 조합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구요.
갈치속적, 육장소스, 대파와 김치 / 치즈등 여러 조합들로 고기의 맛을 느낄 수가 있더라구요. 요구하면 고수도 주시는데 저는 고수와 생와사비 조합이 저한테는 제일 맛있더라구요.
돼지껍데기도 별도로 구워주시는데요. 껍데기는 역시 콩가루에 묻혀 먹으면 고소한맛이 배가 되죠~
고기를 더 먹고 싶었지만 점심인걸 감안해서 2인분으로 마무리를 하고 볶음밥으로 마무리~~
한줄평
옥탑방은 고기도 맛있지만 여러가지 소스와 반찬류들로 골라가며 싸먹고 찍어멋는 재미가 이곳의 영업비밀이 아닌가 싶은데요.
사장님도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직접 구워주시기에 최상의 고기맛을 느낄 수 있고 왜 대기가 길고 인기있는지 알 수 있었던 곳이였습니다.
아마 은평구에서 고기맛으로는 탑 3안에 드는 맛집이라 또 방문할 의사가 있네요.
관련 포스팅
삼송 고양 스타필드 맛집 :: 색다른 가성비 냉면 필미경성면옥 후기
원당 성사동 맛집 :: 기가 막힌 알고니뚝배기 찜 서울미나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