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안전성 AI 구글 바드 반응은? (ft. 정부여당의 태세전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안전성 AI 구글 바드 반응은? (ft. 정부여당의 태세전환)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하여 이슈가 되어 있는 가운데 정부엣는 원전 현지 시찰단을 보내 현황을 파악하고 일본의 오염수 방류에 대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입니다.
어떤 전문가는 오염수 10리터를 먹어도 안전하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지껄이고 있는데 그렇게 안전한 물이라면 왜 일본내에서 사용해도 되는 것을 주변 국가들의 반대를 무릎쓰고 방류하려 할까요?
우선 후쿠시마 원전 사고에 대해 간략히 살펴 보겠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후쿠시마 원전 사고는 2011년 3월 11일 일본 도호쿠 지역을 강타한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후쿠시마 제 1원자력 발전소가 손상되어 발생한 원전 사고 입니다.
후쿠시마 제1원자력 발전소의 전원이 끊어지고, 쓰나미로 인해 원자력 발전소의 냉각 시스템이 손상되면서 원자로의 노심이 녹아내리는 멜트다운이 발생, 방사성 물질이 대량 누출되었습니다.
방사능 오염수는 당시 원전을 식히기 위해 바닷물을 끌어 원전을 냉각시키면서 발생하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약 125만톤이 저장탱크에 저장중이고 일본 정부는 이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원전 오염수의 위험성
원전 오염수에 대하여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고 정치적인 영향도 많이 받는 듯 보입니다. 그래서 AI 인 구글 바드에 원전 오염수에 대하여 물어 봤더니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하네요.
Bard 는 후쿠시마 오염수는 안전하지 않으며 절대 바다로 방류하지 말고 오염수를 저정하거나 처리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하네요.
그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면 어떻게 되는지 물어 보았습니다.
AI 의 의견은 후쿠시마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라고 합니다. 해양 생태계 파괴, 인체 건강에 대한 위험성도 우려하는군요.
정치적 이슈
국민 건강과 관련된 문제에 대하여는 철저한 검증을 거쳐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정치적인 공세로 이 문제를 다루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보는데 언론이나 현 여당의 입장은 예전과 많이 달라졌네요.
야당시절에는 안전하지 않던 원전 오염수가 이제는 오염수에 대하여 공포 조장하지 말라는데 오염수가 갑자기 깨끗해 진건가요??